나방파리 퇴치법 ?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해결

나방파리 퇴치법 ? 공략 소개

여름만 되면 기승을 부리는 나방 파리 소탕 ?

▪ 특히 여름철만 되면 유독 많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나방파리입니다. 이녀석들은 번식력과 생존력이 뛰어나서 죽이더라도 한번 발생했다면 같은 곳에서 계속해서 서식하는 특성이 있으므로 제대로 퇴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?

▪ 부엌은 물론이고 화장실에까지 침투를 해버리니.. 남편이 하도 투덜대기도 하고 아이들도 너무 싫어하는 것 같아서 어떻게 죽이면 확실하게 퇴치가 가능할지 연구를 하고 여러 방법들을 사용해본 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.

나방파리 퇴치법

▪ 사실 나방파리는 공격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존재는 아니라서 크게 박멸하지 않아도 되지만, 위생상 그리고 기분이 너무 않좋기 때문에 모두가 싫어하는 공공의 적이기도 합니다. (마치 모기와 비슷한 존재..?)

▪ 주부 1단인 제가 돈을 많이 들이지 않고서 나방파리를 모두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 시작한 것은 작년 부터였습니다. 하도 많은 방법을 써봤기에 이를 요약해서 전달하면서 그 경험담을 또한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
▪ 먼저, 이녀석들의 주 서식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인데 얘들은 화장실의 배수란 그리고 싱크대 하수란에 물이 고인 곳에 모여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끈질기게 생명력을 유지합니다. 그래서 평소에 물기를 없애는 것도 중요해요.

▪ 성인이 된 나방 파리를 모두 떄려잡는다고 해도 계속해서 나방파리가 생기는 이유가 바로 이것 ‘알’ 때문입니다. 유충이 될 수 있는 알들을 모두 제거하지 않는 경우 나방파리를 완전하게 제거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. ?

▪ 평균적으로 1~2밀리미터 되는 나방파리의 경우 자신의 색과 비슷한 누런 타일이나 안보이는 배수구쪽에 붙어서 서식하므로 나방파리를 찾기 위해서는 스마트폰 후레시를 켜서 주변을 틈틈히 밝히며 보면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▪ 나방파리 발생원인은? 가장 핵심은 수분으로 배수란, 하수구멍에 생기는 물기가 고인다면 급격히 증가할 가능성이 큽니다. 특히 습한 여름에는 더욱 심해지죠. 때문에 물기를 적극적으로 제거해준다면 나방파리 퇴치법 핵심은 아신거에요.

나방파리 퇴치법 ? 물기를 제거 다음은?

뜨거운 물 말고 삶은 물 ?

▪ 화장실의 경우에는 특히나 중요한 것이 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 것입니다. 오물이나 악취의 경우 이를 들끌게 하므로 청소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때 제가 공유할 노하우 까지 추가하면 일석이조겠죠? ?

▪ 빠른 퇴치를 해야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이자식들은 바로 알을 낳게되면, 100단위~1,000단위 까지 유충알을 낳아버리기 때문에 뿌리부터 뽑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▪ 부화는 보통 48시간이 소요되며, 이때 성인충으로 성장하기 때문에 싱크대나 하수구쪽에 수분이 있다면 이곳에 알을 까놨을 가능성이 상당히 큽니다. 이를 전부 스펀지로 제거해주었더니 금세 사라졌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.

▪ 물기를 빠르게 흡수하는 스펀지를 사용해도 좋고, 행주로 수분기가 1도 없을 때까지 반복해서 닦고 짜고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때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세심히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. 대충하면 금세 또 나옵니다.

▪ 또한 유충파리가 성충파리와 함께 곰팡이를 먹고 자라기 때문에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 또한 곰팡이 제거제와 솔을 이용해서 빡빡 닦아주는 것도 필요합니다. 설마 물만 먹고 크겠어 했다가 곰팡이가 문제였을 줄은 저도 몰랐어요. ?

▪ 화장실 세면대의 경우에는 물을 막아주는 마개가 있기 마련인데 이곳에 항상 물이 고여있다는 것을 쉽게알 수 있습니다. 여기 또한 휴지를 사용해서 물을 제거하고 다 쓴 칫솔로 닦아 곰팡이와 플레그를 없애주셔야 합니다.

▪ 여기서 꿀팁은 커피포트로 물을 끓여서 이 곳(세면 배수구)에 부어주는 것 입니다. 정수기의 뜨거운물이 아니라 끓여서 해야하기 때문에 커피포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고요. 만약 없다면 번거롭더라도 물을 직접 끓여 사용하시면됩니다.

▪ 하지만 집이 노후되었거나 세면대가 약할 경우 녹아내릴 수도 있기 때문에 이점 주의해서 부우셔야하고요. 혹시나 이곳에 에프킬라나 홈키파 등을 뿌리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대부분이 아마 효과가 없을 것 입니다.

나방파리 퇴치법 ? 제거제 구매하지마세요

돈 들이지 말고 청소가 답 ?

▪ 왜냐하면 나방파리는 면역이 상당히 쎄기 때문에 해충약에 내성이 생겨서 죽지 않고 그대로 번식할 가능성이 큽니다. 정말 끈질기죠? 저도 참 놀랐습니다. 뭐 피톤치드, 피톤치트 그런 스프레이 보다 청소가 답입니다.

▪ 네이버나 검색엔진에 검색하면 죄다 핵심 청소법은 내부로 감춘채 마지막에 특정 스프레이 광고를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, 사실 효과는 어느정도 있겠지만 청소를 하지 않고 스프레이만 뿌린다면 결국 다시 재발하게 되어있습니다. ?

▪ 그래서 결국 소비성인 스프레이를 다 쓰게 된다면 또 나온 다는 것인데, 돈 투자를 또 해야한다는 것이죠! 그래서 가성비를 따지자면 귀찮고 시간이 없다면 한 번쯤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청소 평생 안할꺼도 아니잖아요?

▪ 저는 결론적으로 청소를 어차피 하고 깨끗히 살림하면서 살거면 굳이 인공 스프레이 보다는 직접 쓸고 닦으며 청결을 유지해서 박멸하는 것이 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. 추가 참고하실 분 하시고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. 그럼 다음에는 더 꿀팁을 들고 찾아올 테니 기다려주세요. ☺

Leave a Comment